플라이캠 나노 HD - 스테디캠 스테빌라이저

Posted by rayhue
2015. 7. 13. 05:10 유익한정보

Flycam Nano HD [카메라 스테빌라이저]

 

6월 달에 이베이옥션을 통해 구매한 스테빌라이저 Flycam Nano HD 제품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스테빌라이저는 스테디캠이라고도 하는데 촬영자의 움직임이 많은 영상촬영시 흔들림을 최소화 시켜 부드러운 장면을 연출할 수 있는 장비입니다. 유명메이커의 고가의 제품도 있지만 플라이캠은 10만원 후반의 저렴한 제품이지만 성능은 아주 만족할 만한 수준입니다. 제가 사용하는 캠코더가 소니 FDR-AXP35 4K 인데 자체 손떨림 방지기능이 있어서 깔끔한 영상 촬영이 가능하지만 모델이 빠르게 움직이거나 할때 따라가면서 촬영을 해보면 촬영자의 걷는 충격으로 화면이 위,아래로 많이 흔들려서 부드러운 화면을 연출할 수가 없었기에 스테빌라이저 장비를 우연히 알게 되었고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플라이캠은 Glidecam이라는 제품의 카피 제품인데 성능은 크게 차이가 나지 않지만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에 초보자에게는 적당한 제품인거 같습니다. 어떤 결과물이 나올지 확실치 않은 상황에서 비싼 돈 투자할 필요가 있나 싶습니다.

 

 

구성품을 보면 가방 안에 장비를 보호 할 수 있는 스펀지가 들어 있고 그 않에 반 조립 상태의 부품들이 있는데 실제 사용하다 보면 조립과 분해가 귀찮아서 스펀지는 빼고 가방에 스테디캠만 넣고 다닐 듯 하네요.

 

 

위 사진에서 보면 왼쪽 위쪽부터 무게추가 장착되어 있는 받침대, 손잡이와 중심봉이고 밑에는 플레이트와 균형을 쉽게 잡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거치대와 가방끈입니다.

 

 


균형잡는 방법

 

1.카메라나 캠코드의 무게에 맞게 추를 올려봅니다.(카메라 무게가 무거울수록 추의 갯수도 많아져야 함)

2.손잡이를 잡고 하단부가 수평이 되게 한 후 놓았을 때 수직(90도) 상태로 가는 시간이 2초에서 3초 사이가 되어야  합니다

3.높이 조정을 통해 좀 더 미세한 조정을 할 수 있습니다.

4.상단부의 상하 좌우 조절 나사를 통해 수직이 되게 균형을 잡아주면 됩니다.

5.균형잡을때 아래 사진과 같이 LCD도 열어주고 스트렙은 제거해 줘야합니다.

 

 

 

정확하게 균형이 잡히면 손잡이만 잡은 상태에서 앞뒤, 좌우로 빠르게 움직여도 수직상태가 그대로 유지가 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촬영시에는 한손은 손잡이를 잡고 다른 한 손은 카메라 렌즈 방향이 돌아가지 않게 중심 봉을 가볍게 잡은 상태에서 촬영하면 됩니다.

 

플라이캠을 이용한 흔들림 없는 멋진 영상 기대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