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I GE60-i7 2QD 노트북

Posted by rayhue
2015. 5. 17. 15:45 유익한정보

이번에 처음으로 노트북  MSI GE60-i7 2QD COBRA LITE, SSD128, 1TB, GTX950M 을 구입했다.

집에 데스크탑 한대 뿐이라서 집사람이 문서 작업이라도 하면 스마트폰만 들여다 보게 되 상당이 불편해서 컴퓨터를 한대 더 사자고 마음먹었다. 학창시절부터 컴퓨터는 언제나 조립용 데스크탑만 구입해서 사용했는데 이번에는 놓을 자리도 마땅치 않고 아무데서나 편하게 사용할까 해서 노트북으로 결정을 하고 인터넷에 여기저기 알아 보니 삼성이나 엘지 같은 대기업 제품은 성능대비 조금 비싼듯 했다.



며칠간 여기저기 검색해보니 종류도 많고 가격도 천차만별이고 뭐가 뭔지 복잡하기만 해서 쉽게 결정을 내릴 수 없었다. 그래서 생각한게 인터넷 쇼핑몰에서 많은 사람들이 구매하는 제품으로 알아 보기로 했다.


일단, 구입예산은 100만원 정도에 사진편집, 동영상편집, 문서작업 용도의 노트북으로 알아보니 MSI GE60 i7 2QD COBRA LITE 모델이 눈에 들어왔다.




제품구성

  1. CPU : i7-4720HQ 하스웰 쿼드코어

  2. HDD : 1TB 7200RPM

  3. SSD : mSATA 128SSD (사은품으로 받음)

  4. RAM : 8G

  5. 내장그래픽 : 인텔 HD4600

  6. 외장그래픽 : 지포스 GTX 950M 2GB

 


 



게임용 노트북이라 그런지 성능이나 구성은 가격(109만원)대비 아주 만족스럽다.

노트북 소음도 아무도 없는 공간에 혼자서 사용하면 팬소리가 미세하게 들리지만 그외의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키보드에 귀를 대보면 들릴정도로 아주 조용하고 무게도 2.4kg 이라 무겁지도 않아 적당한거 같다.



키보드는 눌려지는 느낌은 아주 좋은데 한/영 전환키와 방향키가 기존에 쓰던거라 배치가 달라서 처음에 조금 혼란스럽니다. 며칠 더 쓰다보면 적응이 될라나...




키보드 백라이팅 기능이 있어서 밤에 거실에 불을 켜지 않고도 문서작업을 할수 있어서 아주 만족스럽다. 이 기능은 아주 요긴하게 사용할 듯...!



터치패드 앞에는 블루투스, 와이파이, 밧데리 등등 현재 노트북 상태를 LED로 보여주는 별로 쳐다볼일 없지만 디자인 면에서는 괜찮아 보인다. 




SSD에 윈도우를 설치했더니 부팅속가 전원스위치 누르고 대략 10 정도면 사용가능하다. 집에 있는 데스크탑은 전원스위치 켜고 화장실 한번 갔다 와야될 정도로 부팅속도가 느린데 이 제품은 아주 만족스럽다.




화면이 광시야각이라 양측면이나 위에서 봐도 화면이 잘 보이고 빛 반사도 적어서 밝은 외부에서 사용해도 큰 불편없이 사용가능하다.  




노트북 구입할때 함께 산 마이크로소프트 마우스, 내가 손이 작은편이라 사이즈가 아주 적당한거 같다.


MSI GE60 i7 2QD COBRA LITE 노트북, 구입한지 이제 4일 정도 되었는데 전반적으로 아주 만족할 만한 제품인거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