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지국제신도시 및 부산지방법원 서부지원 신축공사현장 드론촬영 사진

Posted by rayhue
2015. 9. 26. 10:27 팬텀 3

부산지방법원 서부지원 공사현장 및 명지국제신도시 드론촬영 사진

 

추석 연휴 전날 명지국제신도시와 "부산지방법원 서부지원 공사현장"을 드론으로 촬영하였습니다.

법원에 갈 일이 살면서 몇번 있을지 모르겠지만 집 근처로 부산지법 서부지원이 들어 온다니 강서구가 점점 살기 편한 곳이 되어 가고 있다는 것을 실감하게 되네요.

 

위치는 " 부산, 진해 경제자유구역 명지지구 공7구역" 이라고 하는데, 명지국제신도시에서는 서쪽, 오션시티에서는 북쪽에 위치하며 거리 상으로도 아주 가까운 거리에 건설되고 있습니다.

 

약 5,500평 부지에 지하1층, 지상9층으로 건설되며, 공사기간은 2014년 12월 31일 부터 2017년 1월 30일 까지라고 합니다. 법원 업무는 2017년 3월 1일부터 시작한다고 합니다.

 

 

위 사진 왼쪽의 공사현장이 부산지방법원 서부지원 신축공사 현장입니다. 기초작업이 거의 다 된 상태로 건물 올라가는거는 금방 되겠네요.

 

 

"명지 레포츠센타" 뒷쪽이라 오션시티쪽에서도 도로만 건너면 아주 가깝습니다.

 

 

명지국제신도시에 건설중이거나 완공된 아파트 모습입니다. 강건너 을숙도 공원도 보이고 " 에코델타시티 " 가 건설될 지역도 보이네요.

 

 

명지 새동네와 을숙도를 연결하는 다리도 보이네요. 예전에는 수문이었는데 새로 공사를 하면서 건설되었는데 이름이 무엇인지 모르겠네요.

 

 

좌측에 을숙도와 멀리 다대포 롯데캐슬 몰운대 아파트까지 보이네요. 강변쪽으로 위치한 아파트의 조망은 정말 좋을 듯 합니다.


 

협성휴포레금강팬테리움 현장입니다. 명지국제신도시의 아파트가 완성되고 입주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면 교통체증이 더욱더 심할 듯 합니다. 지금도 출퇴근 시간이면 을숙도쪽에는 차량 증체현상이 아주 심한데, 다리를 몇개 더 건설해야 해소가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불과 몇년 전만 해도 파밭이었던 지역이 아파트 단지로 변해가는 모습이 새삼스럽네요. 동부산권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개발이 늦었던 지역인데다가 어렸을때 부터 봐왔던 터라 하나 둘씩 올라가는 아파트 모습을 보니 세월의 흐름을 실감하게 됩니다.

 

부산편 4K 영상도 감상해 보세요. -

https://youtu.be/ol7jmeLPSd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