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텀3 드론 POI,코스락,홈락,Follow Me, Waypoints 기능소개

Posted by rayhue
2015. 9. 14. 05:24 팬텀 3

 DJI Phantom3 Intelligent Navigation Modes

- Course Lock, Home Lock, Point of Interest, Follow Me, Waypoints

 

팬텀3 프로페셔널을 구입한지가 두달이 조금 넘었네요.

그동안 많은 소소한 업그레이드도 있었고 사용시 약간의 불편함도 개선되었는데 이번 1.4.0010 업데이트는 저를 포함한 많은 팬텀3 유저들이 기다려온 POI (Point of Interest), Follow Me, 홈락(Home Lock) 기능등이 추가되어 펌웨어 업데이트 하면서도 어떤 방식으로 추가되었을까 하는 기대를 많이 가지면서 주말만 기다려 왔습니다. ^^

 

Intellingent Navigation Modes는 실내에서는 테스트를 할 수 없는데 토요일은 비가와서 테스트를 못하고 드디어 일요일,  집 근처에서 간단한 테스트를 해 보았습니다.

 

 

1.4.0010버전으로 펌웨어 업데이트를 하신 분들 중에 새로운 기능은 어디서 어떻게 사용하는지 잘 모르는 분도 계실겁니다. 저도 처음에 도대체 메뉴가 어디 있는지 무척 당황스러웠습니다.

 

"인텔리전트 네비게션 모드" 를 사용하려면 먼저 기체를 " P-GPS 모드 "에서 이륙을 시킨 후에 " F-GPS 모드 " 로 변경을 하면 위 화면에 보시면 " Sate to fly(GPS)" 왼쪽에 새로운 메뉴가 생성된게 보일겁니다.

 

* F모드 변경은 조종기 왼쪽 앞쪽에 스위치를 P에서 F로 변경해주면 됩니다.

 

- POI를 이용한 4K 영상유튜브에서 감상해보세요 -

https://youtu.be/ol7jmeLPSdI

 

 

Course Lock (코스락)은 Apply (적용)를 누르는 시점의 기체방향에서 전후좌우 방향이 고정이 됩니다. 코스락 적용을 하고 난 후에는 기체의 방향이 바뀌어도 코스락을 실행할때의 고정된 방향으로만 전후좌우 조정이 되는 기능입니다.

 

 

Home Lock (홈락)은 기체의 위치와 홈포인터의 위치를 기준으로 조정 방향을 고정시키는 기능으로 기체의 현재 방향은 상관없이 조종레버를 후진 시키면 기체는 홈포인트로 돌아옵니다. 기체의 위치 파악이 쉽지 않을때 사용하면 유용할 듯 합니다.

 

 

이번 업데이트에 추가된 기능 중에 가장 관심이 집중된 Pont of Interest (회전비행) 기능입니다. 사용방법은 아주 쉽습니다.

 



1. 먼저 드론 기체를 회전시키고자 하는 건물이나, 사물, 사람등의 위쪽으로 카메라로 확인해 가며서 이동 시켜줍니다.

2. " P-GPS 모드 " 에서 " F-GPS 모드 " 로 병경후 POI를 클릭

3. Radius (반지름) 거리 설정 - 회전 하기 원하는 거리만큼 후진, 고도설정, 카메라 각도 설정

4. Speed (회전속도) 설정 - Clockwise (시계방향 회전), Counter Clockwise (시계반대방향), 원하는 방향, 원하는 속도만큼 드래그 해주고 시작하면 됩니다.

 

회전비행중에도 드론의 고도변경 회전등이 가능하니 좀더 다이나믹한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가 거의 다 되어서 Follow Me Mode는 테스트는 못해 봤는데, 거리, 방향(위치), 고도를 지정해주면 따라 오면서 촬영을 해주는 기능인데 주변의 지형지물을 잘 살피면서 사용해야 할 듯 합니다.


<Follow Me Test 영상입니다.>



 4K 영상은 유튜브에서 -

https://youtu.be/XSPpay2TQwk



 

Waypoints도 테스트를 못해봐서 차후 추가글로 대신하겠습니다. 안전한 드론 비행하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