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텀3 드론으로 촬영한 을숙도 생태공원

Posted by rayhue
2015. 9. 7. 10:26 팬텀 3

을숙도 상공으로 날아간 팬텀3 드론!

 

일요일 오전까지 비 예고가 되어 있어서 오후에 날씨 상황이 좋으면 나가 봐야겠다고 생각하고 토요일 저녁에 전어회에 과음(?)을 하고 아침에 눈을 떠 보니 비가 온다던 날씨가 청명한 가을 하늘 처럼 파랗게 보이는게 아닌가?

우리나라 일기예보는 여전히 잘 맞지 않는다는걸 새삼 깨닫게 됩니다.

 

아침도 거르고 달려간 곳은 명지국제신도시옆 바닷가, 급하게 팬텀3 드론을 셋팅하고 을숙도 생태공원 쪽으로 드론을 날렸습니다. 직선거리로 약 1.4Km로 그나마 이곳이 가장 가까운 곳인 듯 합니다. 오늘은 구름이 빠르게 이동하는게 눈에 보일정도로 바람이 강하게 불어 이동시 프로펠러가 영상에 많이 잡히네요.

 

바람이 너무 강해 걱정은 되지만 제원상 최대 풍속 10m/s 까지 비행이 가능하고 일전에 6m/s 풍속에서도 아무 문제 없이 잘 비행해 주었기에 바람에 대한 걱정은 잠시 접어두고 을숙도 상공에서 볼 수 있는 멋진 경치에 감탄하며 조정기 영상에 몰입하여 이곳 저곳 촬영을 시작하였습니다. 

 

을숙도생태공원 상공에서 촬영한 "명지국제신도시" 아파트 건설현장은 아직은 미완성이지만 몇 년 후에 완전한 모습을 갖추게 되면 낙동강변에 위치한 서부산의 아름다운 신도시가 되지 않을 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강 건너 섬처럼 보이는 곳이 을숙도생태공원 입니다. 위 사진 우측 아랫부분의 횡단보다 옆으로 차량이 들어갈 수 있는 있는데 그곳에는 차량들이 거의 들어오지 않기때문에 드론을 날리기에는 좋은 장소이나 주변이 거의 바다라서 혹시라도 비상착륙을 하게되면 뒷 일은 말 안해도 알 것입니다.

 

 

어릴때 부터 살아온 곳이지만 탐방로가 만들어져 있는 것도 사진을 보고 알았을 정도로 을숙도생태공원을 직접 본 것은 처음 입니다.



이곳을 직접 방문하려면 사진 끝 부분에 을숙도 휴계소가 있는 곳으로 가서 에코센터쪽으로 가야 볼 수가 있습니다.

 

 

- 낙동강하구 환경생태학습시스템 -

http://nakdonggang.busan.go.kr/

 

 

 

15~6년 전만 해도 겨울 철새들이 상당히 많았던거 같은데 을숙도대교가 생태공원 한 복판을 지나도록 건설된 후로는 아무래도 철새 서식지에 좋지 않은 영향끼쳐 철새들의 숫자가 많이 줄은 듯 합니다.

 

 

이곳은 을숙도휴계소와 을숙도대교 사이에 위치한 생태공원 모습입니다.

드론의 거리가 조금씩 멀어지니 조정기 신호가 조금씩 끊기다가 들어오기를 반복 하네요. 어떤날은 2Km가 조금 넘어도 끊김이 없던데 오늘은 1.5Km 정도 되니 조정기와 영상이 한계를 들어 내기 시작 합니다.

 

 

그래서, 배터리도 거의 다 되어 가고 해서 홈 포인터(Home Point)로 이동하면서 촬영, 사진 왼쪽의 다리 윗쪽 지역이 앞으로 에코델타시티가 조성될 곳이라고 합니다. 몇 십년 후에는 강서구도 사람들로 붐비는 멋진 지역이 되겠네요.

 

 

명지국제신도시쪽에서 촬영한 오션시티 모습입니다.

왼쪽에 갯벌도 보이고 그 뒷쪽에 "대마등" 이라고 하는 모래섬도 보이네요. 이곳에도 겨울이면 철새가 많이 찾아 오는 곳이므로 관심있는 분들은 이번 겨울에 방문해 보시길 권해 봅니다. 

 

부산편 4K 영상도 감상해 보세요. -

https://youtu.be/ol7jmeLPSd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