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빛으로 물든 에코델타시티와 명지국제신도시를 드론으로 보다.

Posted by rayhue
2015. 10. 11. 19:44 팬텀 3

황금빛으로 물든 에코델타시티와 명지국제신도시 드론사진

 

에코델타시티는 부산 강서구 강동동, 명지동, 대저2동 일대에 조성될 친환경 복합수변도시입니다.

서낙동강, 평강천, 맥도강의 세개의 물길이 만나는 "세물머리"가  주거지역, 국제업무지역, 산업물류지역을 연계하는 에코델타시티의 문화,레저 중심지가 될 것이라고 합니다.

 

올해가 강서구 들판에 벼가 익어가는 모습이 마지막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십수년이 지나면 이곳도 강과 도시가 조화를 이루는 멋진 수변도시로 재탄생되어 있겠지요.

 

- 명지국제신도시 상공에서 촬영한 에코델타시티 지역 -

 

위 사진의 멀리 보이는 중심부분이 에코델타시티 예정 부지인데 드론 금지구역내에 위치해 있기에 더 이상 접근은 할 수 없어서 멀리서나마 아쉬운 촬영을 해 보았습니다.

 

 

- 에코델타시티 세물머리 조감도 "블루 하트" -

 

좌측의 물줄기가 서낙동강, 우측 윗쪽의 평강천, 우측 아래쪽의 맥도강의 세 물길이 만나는 중심지로 공모전에서 당선된 세물머리 조감도인 "블루하트" 라고 합니다.

 

 

- 에코델타시티 & 명지국제신도시 Zone 1, 3 -



 

사진 하단부의 바둑판처럼 생긴 경작지는 이번 개발계획에는 포함되지 않은 유보지라고 합니다.

 

 

- 명지국제신도시 Zone 3,4 & 을숙도  -

 

 

- 명지국제신도시 Zone 3 & 을숙도 -

 

국제신도시내 주택지역에 건설되고 있는 아파트 건설현장입니다. 멀리 을숙도와 강건너편이 사하구 쪽인데 두개의 구를 연결하는 도로는 좌측의 하구언둑과 우측의 을숙도 대교 두곳 밖에 없는데다 하구언둑은 이미 교통체증으로 교통방송에 고정으로 나오는 곳이기도 합니다.

 

 

- 명지국제신도시 Zone 1 구역 -

 

사진 왼쪽 부분이 명지국제신도시 Zone 1 구역으로 서낙동강과 연계한 수변공원과 전기, 열시설이 건설될 곳이라고 합니다.

 

부산편 4K 영상도 감상해 보세요. -

https://youtu.be/ol7jmeLPSd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