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텀3 드론촬영]부산 강서구 오션시티 & 명지국제신도시 촬영사진

Posted by rayhue
2015. 8. 5. 00:40 팬텀 3

DJI 팬텀3 세번째 비행: 강서구 오션시티 & 명지국제신도시 촬영

 

팬텀3 프로페셔널 드론을 구매한지 3주차가 되었네요. 퇴근하면 저녁이라서 드론을 날릴 수 없기에 주말이 되어야 비행도 해보고 촬영도 할 수 있어서 이번이 세번째 야외비행입니다.

 

아직 드론 조작이 숙달되지 않아서 집 주변의 익숙한 지형에서 연습삼아 날리면서 촬영도 하고 있습니다. 제가 사는 오션시티는 조금만 걸어나가면 삼면이 바다와 강이라서 저의 팬텀3는 육지보다 주로 물위를 많이 비행한거 같습니다.

 

물 위에서는 오작동이 많다는 인터넷 글이 많아서 걱정을 많이 했는데 실제로 날려보니 큰 걱정 할 필요는 없는 것 같습니다. 저는 바다 위의 5미터 정도 높이에서 10여분을 비행해도 GPS모드에서 안정된 고도를 유지해 주었는데 그래도 만에 하나라는 말이 있어서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10미터 이상 고도를 높여서 비행 하려고 합니다.

 

 

팬텀3 드론을 날리면서 처음에 원호를 그리는게 많이 힘들었는데 두어번 연습을 하니 이제 적응이 되었습니다. 스마트폰 영상을 보면서 양손의 감각으로 조정한다는게 쉽지 않았지만 이제는 이동속도와 방향까지 볼 수 있는 여유가 생긴 것 같습니다. 안전한 드론비행은 연습 외에는 방도가 없는 듯 합니다.

 

[오션시티 남쪽 갈대섬]

 

위 사진은 명지 오션시티 남쪽에 있는 갈대로 덮혀 있는 모래섬인데 산책로를 지나면서 저곳은 어떤 모습일까 항상 궁금했는데 드론이 그 궁금증을 해결해 주었습니다.

 

지금은 여름철이라 새들이 많이 없는데 겨울이 되면 철새들이 많이 찾아오는 곳이기도 합니다. 오션시티 동쪽 산책로에 철새를 관찰할 수 있는 전망대가 설치되어 있고 망원경도 구비되어 있습니다. 관심 있으시면 겨울에 놀러 오세요.

 

 

위 사진의 11시 방향의 강 건너편이 신호공단입니다. 신호대교를 건너면 르노삼성자동차가 있고 조금 더 가면 거제도로 연결되는 해저터널과 거가대교를 만날 수 있습니다. 지금은 약 40~50분 정도면 거제도를 갈 수 있었서 여기서는 해운대 가는 시간과 별 차이가 없습니다.

 


- 오션시티&명지국제신도시 촬영영상입니다 -


- 4K 영상은 유튜브에서 -

https://youtu.be/LwiT_e9FW6k


우측 1시 방향은 서부산권 대규모 개발지역인 에코델타(Eco Delta) 시티 남쪽의 명지국제신도시 입니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대규모의 파밭이 있었는데 지금은 친환경 주거시설로 개발하고 있는 중입니다.

 

 

[명지국제신도시 건설현장]

 

작년부터 짓기 시작하던 아파트가 벌써 많이 완공되어 가고 있네요. 이 곳은 근처에 김해 공항이 있어서 고층 아파트는 못 짓는다고 합니다. 한 곳은 입주를 했다고 하는데 상가도 없이 조금 썰렁하겠네요.

 

 

지금도 출퇴근 시간이면 신호공단으로 가는 길이 마비 상태인데 몇년 후에 입주가 되기 시작하면 교통대란이 일어나지 않을까 우려가 되는데, 시(市)에서 준비는 하고 있는지 모르겠네요.

 


을숙도대교 톨케이트 상공에서 본 오션시티(Ocean City)모습입니다. 대략 2km가까이 비행한 후 복귀하는 중입니다. 


부산편 4K 영상도 감상해 보세요. -

https://youtu.be/ol7jmeLPSd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