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텀3 드론촬영] 부산 강서구 오션시티 항공촬영 사진 및 영상

Posted by rayhue
2015. 7. 23. 00:52 팬텀 3

팬텀3 프로페셔널 - 드디어 첫 비행을 하다.

 

유튜브에서 멋지게 촬영된 영상을 보면서 저런 장면은 어떻게 촬영 했을까 궁금해 했는데, 촬영후기 영상에 나오는 드론을 보고 그 매력에 빠져 7월 초에 예약구매하고 중순에 본체를 받고 그 동안 실내에서 공부만 하다가 드디어 첫 비행을 하였습니다.

 

드론을 처음 접해보는 완전 초보라서 첫 비행이 두렵기도 하고 한편으로는 내가 사는 지역 주변을 다른 시야에서 볼 수 있다는 것에 약간 설레이기도 하였습니다. 사람이 많지 않은 공원에서 조종 테스트를 해보니 생각했던 것 보다 어렵지 않았고 금방 적응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드론 조종이 손에 익지 않은데다가 조금만 고도를 높여도 기체가 시야에서 보이지 않으니 스마트폰에 전송되어지는 영상에 의존할 수 밖에 없어서 혹시나 높은 구조물에 부딪치지 않을까 하는 걱정이 앞서 촬영이 아직은 쉽지 않네요.

 

 

화면에 나오는 사진은 촬영 영상에서 캡쳐한 사진으로 장소는 부산 강서구 오션시티 외곽의 산책로입니다. 시원한 바닷 바람이 불어 산책이나 조깅하기 좋은 곳입니다.

 

 

위 사진은 오션시티 내에 있는 음악분수 옆 회전교차로 상공에서 촬영한 장면입니다. 몇년 전 신호등이 있을때는 교차로 두개 통과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렸는데 회전교차로로 변경되면서 차량 흐름이 많이 개선되었네요.

 

 

 

팬텀3 카메라가 20mm f/2.8 이라서 넓은 화면에서는 좌/우 측에 왜곡현상이 많이 보입니다. 편집프로그램으로 왜곡을 없앨 수 있겠지만 사진 보정까지 하려니 많이 귀찮네요..^^

 



- 명지 오션시티 촬영영상입니다 -


- 4K 영상은 유튜브에서 -

https://youtu.be/EuOtZR_ic1Q



요 며칠 날씨가 계속 흐린데다 비까지 오락가락 내려서 영상화면도 우중충하게 보이네요. 날씨가 화창할때 제대로 된 깔끔한 영상 한번 찍어봐야겠습니다.

 

 

아파트 단지 같이 높은 건물 촬영시 자동 복귀 고도를 아파트 높이 보다 높게 설정해 놓아야 혹시나 " No Control " 상황에서 자동복귀시 건물에 부딪치지 않고 안전하게 돌아옵니다. 드론 추락 관련 글을 보면 "Return Home" 시 건물이나 나무 등에 부딪쳐 추락하는 경우가 있던데 아마도 고도 설정을 충분히 높게 하지 않은 결과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저의 팬텀3 프로페셔널 호버링하는 모습니다.  멋져 보이네요..^^


부산편 4K 영상도 감상해 보세요. -

https://youtu.be/ol7jmeLPSd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