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JI Go App] Phantom3 와 Inspire 1 비행모드 업데이트 소식

Posted by rayhue
2015. 9. 8. 00:25 유익한정보

팬텀3, 인스파이어1 비행모드 업데이트 관련 메일이 도착했네요.

 

오늘 저녁 10시 39분에 DJI에서 새로운 비행모드 업데이트 관련 메일이 도착했네요.

 

펌웨어 1.3.20으로 업데이트 한지가 얼마 안된 것 같은데 1.4.0010으로 다시 업데이트 소식을 전해주네요. A/S정책은 불만이지만 그래도 펌웨어는 자주 업데이트 해주니 조금이나마 불만을 덜어 주네요.^^

 

Intelligent Flight Modes

 

먼저 Dji Go App 이 ios V2.2.0, Andriod V2.1.0으로 버전업이 되었고, 팬텀3 어드밴스는 2.7K 영상으로 촬영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기체의 펌웨어도 1.4.0010 (Phantom 3) 업데이트 버전이 나왔네요.

 

Phantom3 Professional  4K 영상 Youtube에서 감상하기

https://youtu.be/yWAyh4jsvsY

 

 

그외의 내용을 훑어보니 다섯가지 지능형 비행모드가 추가 되었다고 소개되어 있습니다.

 


 

그 다섯가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1. WAYPOINTS

비행경로를 미리 설정해 놓으면 경로를 따라 자동으로 비행해주는 기능, 동일한 고도로 비행하는 것인지, 고도를 다르게 설정할 수 있는지는 테스트 해 봐야 알 수 있을것 같습니다.

 

2. POINT OF INTEREST

지정한 사물, 사람, 장소 등을 원호비행해 주는 기능, 많은 분들이 기다려 온 기능중 하나가 아닐까요?

 

3. FOLLOW ME (팬텀3만 해당함)

조종기를 따라 오면서 비행하는 기능, 메일 속 이미지에는 고도와 거리를 지정해 놓으면 알아서 따라오면서 촬영 되는 듯 합니다.

 

4. HOME LOCK

드론이 어느 방향으로 있던, 어디에 있던지 상관없이 조종스틱을 후진 시키면 나를 향해 오는 기능

 

5. COURSE LOCK

조종 스틱의 전,후,좌,우 방향을 설정하고 나면 드론 기체의 방향과는 상관없이 처음 설정된 방향으로만 이동 되는 기능

드론을 전진 시키면서 회전을 시켜도 진행방향이 바뀌지 않기때문에 영상촬영시 유용하게 쓰입니다.

 

 

마지막으로 Intellingent Flight Modes 기능은 GPS 신호가 충분할때 사용하라고 하며 자동비행기능을 너무 맹신하지 말고 항상 조종기를 손에 쥐고 안전한 비행을 하라고 경고하네요.

 

글 마무리 하고 펌웨어 업그레이드 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