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텀3 드론으로 촬영한 부산타워, 자갈치, 영도대교 드론영상 및 사진

Posted by rayhue
2015. 10. 27. 00:24 팬텀 3

 팬텀3 드론으로 촬영한 부산 자갈치, 용두산공원, 영도대교, 남항대교 사진!

 

일요일 아침!

그동안 집 근처에서 주로 드론을 날리다가 언젠가 한번 찍어 보려고 생각했던 부산타워, 자갈치 시장, 영도대교 일대를 촬영하기 위해 무작정 길을 나섰습니다. 가는 내내 어디서 드론을 날려야 쉽게 촬영을 할까 생각을 해 보니 영도쪽 남항대교 근처 방파제가 장소도 넓고 사람도 많지 않아서 적당할거 같았습니다.

 

도착해보니 예상했던 것처럼 넓은 장소와 방파제 바깥쪽에 낚시하는 사람들외에 지나다니는 사람도 많지않아 드론을 날리기에 최적의 조건이었는데 일기예보상에는 풍속이 3m/s 였는데 바닷 바람이 예상외로 강하게 불어 체감적으로 느끼기에도 안정된 영상 촬영은 힘들어 보였습니다.

 

바람이 많이 불면 카메라 각도를 15~20도 정도 내리고 전진을 시켜도 바람의 영향으로 팬텀3 드론은 프로펠러가 영상화면에 조금씩 보이게 됩니다.

 

 

남항대교쪽에서 출발하여 부산의 명물인 부산타워, 영도대교, 부산대교, 북항대교를 한번에 볼 수 있는 지점에 도착하였습니다. 옛날에는 자갈치 시장쪽에 소형 소박들이 많이 정박이 되어 있었는데 지금은 깨끗하게 정비가 되어 분위기가 많이 바뀌었네요.

 

 

팬텀3 드론으로 촬영한 부산타워 영상입니다.]

 

 

4K 영상은 유튜브에서 -

https://youtu.be/aQvq1T1Vcw8

 


 

 

바로 앞에 보이는 다리가 영도대교입니다. 매일 오후 2가 되면 교각을 들어 올리는 도개행사를 한다고 합니다. 그 뒤에는 부산대교, 저 멀리 보이는 부산항(북항)대교 입니다.

 

- 부산항대교 4K 영상 유튜브에서 감상해보세요. -

https://youtu.be/ra3YPY7r5Lo

 



 

 

영도 대평동 상공에서 본 남항대교 모습입니다. 남항대교는 영도송도를 연결해주는 다리입니다. 전에는 사하구쪽에서 영도에 가려면 복잡한 남포동을 거쳐서 영도다리를 이용했는데 지금은 송도쪽에서 빠르게 영도를 갈 수 있습니다.

 

 

 

부산에 방문한 사람들이 회를 먹을때 꼭! 들린다는 자갈치 회센터 건물입니다. 자갈치 시장 주변도 현대식으로 많이 바뀌어 옛날 분위기는 찾아보기 힘들어졌습니다.

 

 

 

부산을 찾는 관광객들은 반드시 들리는 필수 코스인 용두산 공원과 부산타워입니다. 저도 타워 꼭대기에 세번정도 올라가봤는데, 부산 시내를 한번에 볼 수 있어서 정말 멋진 곳입니다. 엘리베이트를 타고 올라가는데 입장료5000원이랍니다. 조금 비싼 듯!

 

 

 

용두산 공원에는 10여년 전만해도 비둘기가 상당히 많았서 애들 데리고 주말에 놀러가곤 했는데 요즘도 많이 있는지 모르겠네요.^^ 사진 우측편에는 북항재개발 현장의 모습도 조금 보이네요.

 

 

 

자갈치 회센터 상공에서 본 영도대교 주변 모습입니다.

멀리 부산항대교도 보이네요.

 

 

 

영도대교 바로 위에서 촬영한 사진입니다. 촬영시간이 12시쯤이었는데 다리를 들어올리는 도개시간오후 2시라서 도개하는 모습은 볼 수 없어서 아쉬웠습니다.

 

 

 

영도대교 방향에서 촬영한 남포동, 광복동, 용두산공원 모습입니다. 옛날의 자갈치를 기억하는 분들에게는 현대식으로 바뀐 모습이 낯설어 보일지도 모르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