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직구 배송비용 - 부피무게 계산하기

Posted by rayhue
2015. 6. 21. 13:49 좌충우돌블로그/해외직구

외국 쇼핑몰에서 상품구매시 국제배송료 알아보기

 

올해 6월은 메르스 여파로 대다수의 국민들은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장소에 가기를 꺼려하여 마트, 백화점, 전통시장, 대규모 식당 등은 평소보다 찾는 사람들이 줄어 큰 어려움을 격고 있다고 합니다. 이와는 반대로 인터넷 쇼핑몰은 평소보다 매출이 늘었고 택배업계는 이맘때가 비수기에 접어드는 시기인데 오히려 배송물량이 증가하고 있다고 하네요.

 

인터넷 쇼핑도 국내 뿐만아니라 해외 사이트에서 배송대행을 이용한 해외직구도 상승세에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해외 사이트 구매 후 배송대행서비스 이용시 국제배송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국내 쇼핑몰은 택배비 발생여부에 따라 대금결제를 하면 통상 하루 내지 이틀정도면 집에서 상품을 받을 수 있지만 배송대행 사이트를 이용한 해외사이트 구매시에는 배송대행사 현지 물류센터에 상품이 도착하고 여기서 중량무게(부피무게)를 측정하여 해당 배송대행사의 요율표에 따른 국제운송료를 결제해야 국내로 배송이 시작됩니다.

 

 

<상기표는 몰테일에서 발췌했습니다.>

 

여기서 소형 사이즈의 대부분의 상품은 중량무게가  "상품상세설명"에서 제공하므로 상품무게에 포장무게를 더하면 대충 짐작은 되지만 일부 길이가 길다거나 부피가 있는 상품은 중량무게는 가벼워도 부피무게를 적용하므로 국제운송료가 많이 나오게 되는경우가 있습니다.

  




 

- 1 kg = 2.2 lbs

- 1 inch = 2.54 cm

- Cm(부피요금) : 가로(cm) * 세로(cm) * 높이(cm) / 6000

 

예를 들면 상품무게(포장포함)는 3kg인데 부피(포장이 된 상태)가 가로 20cm, 세로 30cm, 높이 60 cm인 제품을 구매했다고 가정을 하면 아래 글상자를 참조하면 부피무게가 더 많이 나와 국제운송료는 부피무게를 적용합니다.

 

- 중량무게 : 3kg (6.6lbs), 소수점이하 올림해서 "7 lbs"

- 부피무게 : (20 * 30 * 60)/6000 = 6kg (13.2lbs), 소수점이하 올림해서 "14 lbs"

 

 

일반적으로 소형사이즈의 경우 중량무게가 적용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부피가 크거나  길이가 긴 상품의 경우 부피무게가 생각보다 많이 나오는 경우도 있으니 해외직구시 유념하셔 구매하세요. 그리고 부피무게에 관한 요금은 배송대행사 마다 할인율이나 요금적용에 차이가 있으니 해당 사이트의 배송료 요율표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