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리커앱 사용법 - 사진올리기, 사진삭제, 알림,검색 등 사용법

Posted by rayhue
2015. 9. 28. 10:16 유익한정보

플리커앱 간단 사용법 - 사진올리기, 사진삭제, 알림, 검색 등 기능소개

 

얼마전에 무료 저장공간 1TB를 제공하는 플리커앱을 안드로이드 폰에 설치하는 방법을 소개한적이 있는데 사진 자동(수동)업로드 및 사진 삭제하는 방법 등에 대해서 문의하시는 분이 계셔서 플리커 사진앱의 몇가지 기능들에 대해 간단히 소개해 드릴께요.

 

- 플리커 사진앱 안드로이드 설치법 -

http://rayhue.tistory.com/79

 

플리커앱에 처음 접속하면 아래 화면과 같이 보일 것입니다. 프로필 사진 있는 곳을 터치하면 자신의 정보나 프로필 사진, 표지 사진등을 촬영하거나 갤러리에서 가져와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프로필 사진, 표지 사진 변경 등은 직접 해보세요.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플리커앱을 사용하면 스마트폰에서 촬영한 사진, 동영상, 캡쳐화면 등이 자동업로더로 설정해 놓으면 플리커앱의 카메라롤에 비공개실시간으로 저장됩니다. 또한 스마트폰 갤러리에서 삭제를 해도 이미 업로드 된 사진등은 그대로 앱에 남아있습니다. 플리커앱에서는 사진을 공개하거나 필요하지 않은 사진은 삭제를 하면 되는데, 사진을 삭제하려면 날짜 있는 곳의 오른쪽에 보면 "선택" 버턴을 눌러주고 난 후에 삭제를 원하는 사진을 클릭해 주면 됩니다.

 

 

"선택" 버턴을 눌러주면 위 화면과 같이 변경이 되는데 여기서 원하는 사진을 클릭한 후에 아래부분에 " 휴지통" 아이콘을 클릭하면 지정한 사진이 삭제됩니다.



 

하단의 아이콘은 간단히 설명하자면, 제일 왼쪽은 공개여부 설정, 그 다음은 각자 만든 앨범이 있다면 분류하는 아이콘, 세번째는 페이스북이나, 트위트 등 SNS에 공유, 마지막이 삭제 아이콘 입니다.

 

 

플리커앱 프로필사진 상단에 있는 아이콘에 대해 설명해 드릴께요. 제일 왼쪽은 검색 아이콘입니다. 찾기를 원하는 사진을 한글이나 영어 등으로 검색을 하면 자신의 사진, 플리커에 공개되어 있는 모든 사진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 아이콘은 자신과 친구관계를 맺고 있는 회원들이 사진 공개를 하면 실시간으로 확인 할 수 있는 곳입니다. "팔로우" 하고 있는 회원들이 많으면 모두 방문하기 힘들지만 여기서 한꺼번에 실시간으로 올라오는 사진들을 볼 수 있는 유용한 기능입니다.

 

 

가운데 사람 그림이 있는 아이콘은 자신의 홈페이지 입니다. 그 옆의 종 모양 아이콘은 자신의 사진이나 친구들의 사진에 누군가가 댓글을 달거나, 좋아하는 사진으로 등록하면 알려주는 기능입니다. 스마트폰에 문자처럼 알림을 해줍니다. 제가 다대포에서 찍은 사진을 올렸더니 몇분이 좋아하는 사진으로 등록을 하였네요.

 

 

오른쪽 마지막 카메라 아이콘은 스마트폰의 카메라 기능과 유사한데 차이점은 위 화면처럼 촬영하고 나면 10여가지 이상의 필터기능을 제공하여 다양한 화면으로 꾸밀 수 있는 멋진 기능을 제공합니다. 다양한 필터는 각자 테스트 해 보세요.

 

화면 왼쪽의 페인트 붓 아이콘은 사진 자르기, 회전, 채도, 노출, 화이트밸런스 등을 편집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적용한 후에 다음을 눌러보세요. 그 다음에는 제목이나, 공개여부를 설정하고 나서 오른쪽 상단의 "공유"버턴을 누르면 플리커에 업로드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