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TB 무료제공하는 사진앱 플리커(Flickr) 아세요?

Posted by rayhue
2015. 9. 13. 12:01 유익한정보

넘치는 사진, 동영상을 플리커에서 1TB(1000G)를 공짜로 이용해 보세요!

 

요즈음은 디지털카메라나 스마트폰으로 가족이나 일상적인 것들을 사진, 동영상 등으로 많이 기록하여 각종 SNS에 올리거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보관, 또는 폰의 갤러리에 그대로 저장하는 경우가 많을 것입니다.

 

처음에 양이 얼마 되지 않을 때에는 저장공간에 관하여 생각들을 하지 않다가 기록이 점점 쌓여가고 폰이나 하드디스크의 사용가능 용량이 줄어들기 시작하면 대개는 외장형 하드디스크 구매를 고려하거나 네이버 "N드라이브", 다음 "클라우드", 구글 "드라이브" 등과 같이 무료로 제공 받을 수 있는 서비스에 가입하여 백업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실겁니다.

 

그러나 이러한 서비스들의 무료 제공 용량이 몇십 기가바이트에 불과하고 사용 용량을 늘리려면 추가를 사용료를 지불해야합니다. 하지만 오늘 제가 소개해 드리는 플리커(Flickr) 사진 공유사이트에서 가입만 해도 외장하드 수준인 1TB의 저장공간을 무료로 사용가능하고 전 세계인들과 사진 공유도 할 수 있는 곳을 소개해 드릴께요.

 

 

 

저는 "플리커"를 약 9년 전부터 사용해 오고 있는데 저의 모든 사진은 플리커에 공개 또는 비공개로 원본 저장되어 있어서 필요할때 언제 어디서나 다운로드 하여 사용해 오고 있습니다. 

 

문득 오늘 집사람이 휴대폰의 용량이 거의 차서 중요도가 낮은 사진을 하나씩 지운다고 하길래 플리커앱을 이야기 했더니,

 

" 그런거 가입도 해야되고 복잡하고 사용법도 배워야  해서 싫어! " 하면서 정색을 하는 것을 보니 조금 오래된(?) 아이 엄마들이 스마트기기나 앱에 대해 느끼는 공통적인 생각인 듯 하여 오늘 아주 쉽다는 것을 알려 드릴께요.

 

 

플리커앱은 앱스토어(마켓)에는 없기때문에 스마트폰의 구글 검색창에서 "플리커앱" 이라고 검색하면 됩니다. 그러면 위와같은 화면에서 "Flickr v4.0.3을(를) 위한 Android - 다운로드" 클릭하여 설치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되는데 여기서 다운로드 한 후에 설치하면 됩니다. 보통의 어플 설치와 같은 방식이니 자세한 설치 방법은 생략할께요.

 

 

설치가 완료되면 플리커 안내 화면이 위와 같이 나옵니다.

 

 

야후 아이디가 있는 분들은 바로 로그인 하여 사용하면 되는데 대부분의 우리나라 사람들은 있어도 기억나지 않거나 없는 경우가 대부분일 것이기 때문에 Flickr 가입하기를 이용하여 가입하시면 됩니다.

 

 

외국 사이트는 가입하기 정말 쉽습니다.

우리나라 사이트처럼 개인정보 동의 이런거 없어요.



 

1. 이름과 성을 작성합니다. 영문이든 한글이든 원하는 대로 작성합니다.

2. 야후아이디 부분에 사용할 아이디를 영문으로 하나 신규로 만들어 줍니다.

3. 비밀번호도 작성해 줍니다.

4. +1 부분을 클릭하여 대한민국(82)를 클릭하고 휴대폰 번호 11자리를 붙여서(예,01012345678) 작성해주세요.

5. 생년월일(19XX XX XX), 성별선택을 한 후에 계정만들기를 클릭하세요.

6. 인정번호가 메세지에 도착하면 인증번호 입력후에 인증 버턴을 누르면 끝!

 

이제 플리커 회원이 되었어요!

정말 쉽죠?   

 

 

로그인 하여 접속하면 첫 화면이 위와 같이 나옵니다.

 

이제부터 스마트폰으로 사진이나 동영상을 촬영만 하면 "카메라 롤"에 비공개로 실시간으로 저장되고 날짜별로 자동 분류가 됩니다.

 

또한 곧바로 스마트폰의 갤러리에 기존에 저장되어 있던 수많은 사진, 동영상 들도 알아서 자동으로 백업을 시작하고 날짜별로 자동 분류를 해주는데 아무런 조작을 할 필요가 없어요. 플리커앱이 알아서 자동으로 합니다. 아주 쉽죠?

 

스마트폰 갤러리에서 이제 사진을 삭제해도 됩니다.

플리커의 1TB의 무료공간에 사진이 원본으로 등록되었으니 어디서든 편리하게 다운 받거나 볼 수 있습니다.

 

 

 

화면 오른쪽의 점 3개를 클릭하면 설정하면으로 이동되는데 오토업로드 사용여부, WIFI전용 (와이파이가 될때만 업로드 됨), 셀룰러/WIFI (데이터/와이파이 동시 업로도 됨)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 롤" 에 있는 자신의 비공개 사진을 공개로 설정하면 전세계인들이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고 "공개"메뉴에서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플리커를 이용하는 전세계인들과 친구관계(팔로어/팔로우)를 맺을 수 있답니다.

 

저랑도 친구가 될 수 있어요.

신청해 보세요.^^

 

 

"카메라 롤"에 있는 사진을 주제, 장소, 추억 등 각자의 취향대로 앨범을 만들어 묶어 줄 수가 있고 플리커에 있는 수많은 사진 중에서 마음에 드는 사진을 "좋아하는 것"에 모아서 감상 할 수도 있습니다.

 

 

플리커에는 수많은 "그룹"이 있는데 자신이 좋아하고 관심있는 사진 그룹에 가입하여 자신의 사진을 자랑할 수 도 있습니다. 사진을 따로 업로드 할 필요는 없습니다. 자신의 "카메라 롤" 이나 "앨범"에 있는 사진의 노출여부 설정만 해 주면 되니까 어렵지 않습니다.

 

영어가 어려우면 한국인들이 운용하는 "Korea" 관련 그룹도 많이 있으니 다른 사람들과 공유도 해 보세요.

집사람과 딸도 설치하고 나서 정말 좋아하네요.^^

 

이상 아주 쉽게 사용가능한 "플리커앱" 가입과 간단한 소개글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