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JI 팬텀3 프로페셔널 조종기(RC) 업그레이드 v 1.4.30

Posted by rayhue
2015. 11. 16. 23:20 팬텀 3

DJI Phantom3 Professional RC Upgrade v1.4.30

 

중국 DJI사의 팬텀3 프로페셔널 드론을 구입한지 4개월 정도가 되었습니다. 그동안 몇번의 업그레이드가 있었는데 9월에 POI, FOLLOW ME, WAY POINT, HOME LOCK 기능이 추가된 본체 펌웨어(v1.4.10) 업그레이드, DJI GO APP(v2.4.0) 업그레이드 이후로 간만에 조종기(RC) 업그레이드 버전이 나왔네요.

 

종전에는 펌웨어 파일을 메모리카드에 다운로드 받아서 버전업을 했는데 지금은 DJI GO 앱상의 화면에서 바로 펌웨어를 다운로드 한 후에 설치를 할 수 있도록 변경이 되었습니다. 이번 조종기(RC) 업그레이드 방식은 정말 잘 한 것 같습니다.

 

 

 

 DJI PHANTOM 3 PROFESSIONAL

 

 

최근 업무가 바빠서 저의 팬텀3 프로페셔널 드론은 가방에서 2주 가까이 잠자고 있었는데, 오랜만에 꺼내서 켜보니 위 화면처럼 Overall Status에 업데이트하라고 안내 문구가 표시되어 있더군요.

 



그래서 빨간 네모박스 있는 곳을 클릭해 주었더니 펌웨어를 다운로드 하는 화면으로 넘어가더군요. 처음 보는 화면이라 약간 당황스러웠습니다.

 

 

펌웨어 업그레이드 영상을 보라는 경고 문구가 있지만 무시하고 그냥 " Download Firmware"를 클릭합니다. 버턴 형식으로 해 주었으면 쉽게 이해가 되었을텐데 글자만 딸랑 있으니 클릭 하라는건지, 처음에는 이해가 잘 되지 않았습니다.

 

 

 

펌웨어 다운로드를 클릭하니 위 화면처럼 알아서 다운로드를 진행하더군요. 우측에는 버전정보(v1.4.30)도 보이네요. 다운로드는 금방 끝납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고 나면 "Start to Upgrade" 를 클릭해 주면 됩니다.

업그레이드 하는 동안에는 조종기(RC)와 모바일 장치(스마트폰, 태블릿 등)를 분리하지 말고, 조정기는 50% 이상 충전이 되어 있어야 하며, 업그레이드 시간은 약 10분 정도 걸린다고 안내 문구가 나와있네요.

 

 

 

v1.3.20 버전에서 v1.4.30 버전으로 RC 업그레이드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업데이트 하는 동안에는 조종기의 LED 불빛이 파란색으로 표시가  되고 비프음도 연속적으로 들립니다.

 

 

업그레이드가 완료되고 나면 다운로드한 펌웨어 패키지는 삭제 시키고 조종기(RC)는 껏다가 다시 켜 주면 모든 업데이트 과정이 완료됩니다.

 

 

이제 " Overall Status " 종합상태 화면에는 펌웨어 버전이 최신이라고 나타납니다.

 

 

 

버전 정보 화면으로 들어가서 확인해 보니 DJI GO App 버전 v2.4.0, RC 버전 v1.4.30, 본체 펌웨어 버전 v1.4.10으로 모두 최신 버전임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팬텀3 프로페셔널 드론 조종기(RC) 업데이트 과정이었습니다.

 

아시아드주경기장 4K 영상입니다.

https://youtu.be/8-l4q0fIiN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