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이 국민은행 계좌로 입금되었네요.

Posted by rayhue
2015. 11. 29. 10:36 좌충우돌블로그/애드센스

두번째 애드센스 수익금이 국민은행 계좌로 입금이 되다.

 

올해 9월달에 처음으로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 수익금을 수표로 받았었는데 두달이 지난 11월에 구글 수익금이 제 국민은행 계좌로 입금이 되었습니다.

 

지난번 수표를 환전하면서 은행에 가서 통장도 만들고 지급방식도 계좌입금으로 바꾸어 놓았는데 애드센스 지급 기준액을 100달러로 설정해 놓았기에 10월달에는 기준액에서 몇 달러 부족해서 지급 받지 못하고 이번에 두달치가 입금되었습니다.

 

통장은 환전하기 귀찮기도 해서 외화통장인 아닌 일반통장으로 개설하였습니다. 은행 직원분이 달러가 입금되면 그날의 환율을 계산해서 바로 입금해준다고 하더군요. 

 

첫! 애드센스 수표 받은 날 - http://rayhue.tistory.com/78

 

 

 

애드센스 지급방식 변경은 너무 쉬웠습니다. 은행에서 알려준 SWIFT코드계좌번호를 입력하면 끝이더군요. 이제부터 구글 수표는 더이상 구경하지 못하겠네요.^^

 

 

 

11월 23일 비교적 이른 시간에 국민은행에서 해외송금(189.55$) 이 도착했다는 문자를 받았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은 25일에 지급되는 줄 알았는데 이틀이나 빨리 주네요.

 



애드센스 수익금은 한달에 최소 100$ 이상이 되면 그 다음달 20일 이후에 지급이 됩니다. 100달러를 넘기지 못하면 다음달로 이월됩니다.

 

 

 

다른 분들은 은행에서 전화가 온다고 하던데 저의 경우는 문자가 오고 나서는 바로 환전하여 원화로 입금이 되었습니다.

애드센스 지급 페이지에는 194.55달러였는데 해외송금시 5달러를 빼고 189.55달러가 송금이 되네요.

 

 

 

 다른 블로그 분들 글을 읽어보면 은행에서 환전할 때 수수료로 10,000원 뗀다고 들었는데 저의 경우 23일자 환율을 적용해보면 3000원도 차이가 안나는데 얼마를 공제했는데 알 수가 없습니다.

 

 

 

수수료를 얼마나 떼는지는 잘! 모르지만, 많은 금액은 아니군요. 그래도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이 한달 평균 10만원 이상은 되었네요. 일단, 저의 올해 목표치는 달성을 하여 기분은 좋습니다. 한달 10만원이 목표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