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찮은 스팸전화/보이스피싱 후후앱으로 차단하기

Posted by rayhue
2015. 11. 10. 03:33 유익한정보

 귀찮은 스팸전화/보이스피싱 후후로 해결하기

 

스팸차단 어플인 "후후"를 설치하기 전에는 하루에도 평균적으로 서너통씩 걸려오는 대출권유, 보험가입, 인터넷가입, 카드사 제휴 전화에 시달렸는데 이제는 "후후"어플을 설치하고 귀찮은 전화가 걸려 올때마다 하나씩 차단시켜 두었더니 더 이상 짜증나는 전화를 받을 일이 없어졌습니다.

 

처음에는 전화 상담원에게 심하게 대하는게 미안해서 정중히 거절하곤 했는데 한참 바쁠때 " 안녕하세요?  홍길동 고객님! " 목소리가 들리면 그냥 통화종료 버턴을 누르곤 했는데 이게 근본적으로 해결되지는 않더군요. 잊을만 하면 또 다시 걸려오고 거절하기를 반복하다 보니 어떤 날은 나도 모르게 욕설을 퍼부을 때도 있더군요.

 

아마도 이런 경험! 많은 분들이 겪고 있을거라고 생각되는데, 스팸전화 차단 어플인 "후후" 를 설치하여 해결해 보십시요.

 

 

 

 

"후후"어플은 이번에 "갤럭시 노트5"로 폰을 바꾸면서 기본앱으로 설치가 되어있어서 알게 되었는데 처음에는 전화가 걸려오거나 걸때마다 팝업창이 떠서 상당한 불편을 겪다가 사용법을 알고 나니 유용한 앱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전화가 걸려오면 위 화면처럼 해당 전화번호에 사용자들이 스팸신고를 한 정보를 표시해 주더군요. 전화를 받지 않고 "차단"를 클릭하면 더이상 저 번호로 걸려오는 전화는 전화벨이 울리지 않습니다. 그리고 옆에 "스팸"을 누르면 차단과 동시에 신고까지 되어 다른 사용자들과 공유가 됩니다. 

 

 

 

 

"후후" 어플은 "Play스토어" 등 앱 마켓에서 무료로 다운받아 설치 할 수 있습니다. 검색창에 "후후" 라고 입력하고 설치한 후에 전화번호와 이메일 등록만으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플을 설치한 후에 메뉴화면으로 들어가서 "설정/차단관리" 두가지는 설정변경을 해 주는게 편리합니다. 첫번째, 설정화면에서 "전화 알림창 설정"에서 알림창 실행은 "모르는 번호"로 설정하고 전화걸때는 실행안함으로 해 두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통화종료/부재중 시" 메뉴로 들어가서 "통화 종료 후" 직접 닫기 기능을 "미사용" 으로 설정해두어야 팝업창을 매번 통화시 마다 닫아야 하는 불편을 겪지 않습니다.

 

 

 

 

두번째, "차단관리" 메뉴에서는 스팸전화 차단기록/차단번호/차단설정 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위 화면의 네모박스에 보시면 모두차단 기능은 후후 사용자들이 스팸신고한 이력이 있는  모든 전화번호를 차단시키는 기능입니다. 스팸에서 완전히 해방되려면 모두차단을 사용함으로 설정해서 사용하면 되는데 권장하는 방법은 아닙니다. 차단번호를 클릭해보면 상세정보를 볼 수 있고 스팸전화번호가 아닌 경우에 " 해제"버턴을 눌러주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검색 버턴을 누르면 현재 위치에서 가까운 식당 등의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기능도 있습니다. 치킨집이나, 중국집 등의 전화번호가 생각나지 않을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전화상담을 업으로 하는 "텔레마케터"분들에게는 조금은 미안한 마음은 들지만 원하지 않는 전화를 바쁠때 받아야 되는 고충을 하루에도 수차례 경험하다 보면 "후후"어플이 도움은 되는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