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5 전화걸기 오류(실패) 해결방법

Posted by rayhue
2015. 10. 28. 01:37 유익한정보

 갤럭시노트5 전화걸기 실패 해결방법!

 

갤럭시노트5를 구입한지 두달 가까이 되어가는데  화질이나 성능면에서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노트5를 구입한 계기가 팬텀3 프로페셔널 드론을 구입하면서 구글관련 오류로 드론 비행 앱의 꺼짐현상이 빈번하여 바꾸게 되었는데 현재까지는 드론 앱인 DJI GO 어플리케이션 오류는 발생하지 않아서 드론을 날릴때 만족스러웠는데 최근 전화를 걸면 통화연결이 되지 않고 키패드 화면으로 돌아가버리는 현상이 하루에도 열번 이상 발생하여 전화걸때 상당히 불편을 겪었습니다.

 

이런 문제로 서비스센터에 방문해 보아도 폰을 교체해 줄것도 아니고 해서 먼저 전화로 문의를 해보았는데 구글 업데이트 관련하여 충돌문제 일 수도 있다는 답변을 받았고 몇가지 방법을 알려주었습니다.

 

 

먼저 환경설정으로 들어가서 "잠금화면 및 보안" 화면의 제일 아래쪽에 "기타 보안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디바이스 관리자" 메뉴에서 Android 기기 관리자를  클릭하여 아래 화면처럼 해제를 합니다.

 

 

다음으로 "애플리케이션 관리"로 들어가서 아래 화면의 애플리케이션 관리자로 들어갑니다.

 

 

 애플리케이션 관리자에 들어가서 화면을 밑으로 계속 내려보면 구글(Google)관련된 항목들이 나오는데, 거기서 "Google Play 서비스" 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 화면과 같이 Google Play 서비스 업데이트 관련 화면이 나오면 오른쪽의 "업데이트 삭제" 클릭합니다.

 

 

 여기까지 따라하셨으면 이제 애플리케이션 중에서 " Play 스토어"를 실행한 후에 아래 화면에 표시된 것처럼 검색창 왼쪽의 설정 메뉴 클릭합니다.

 

 

 메뉴 화면으로 들어가면 중간 쯤에 "환경설정" 메뉴가 보일것입니다. 클릭를 해보면 아래 화면처럼 맨 첫줄의 " 앱 자동 업데이트"를 사용 안함으로 체크해주면 전화걸기 오류가 해결 됩니다.

 

 

저도 위와 같은 과정을 거쳐 설정을 마치고 3일 정도 사용해 보았는데 현재까지는 한번도 전화걸기 실패현상이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그 전에는 하루에도 십여차례 이상 발생하던 현상이 전혀 발생하지 않는게 신기할 정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