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텀3 드론으로 촬영한 부산항대교(북항대교) 사진과 드론영상

Posted by rayhue
2015. 10. 18. 02:38 팬텀 3

드론으로 촬영한 부산항대교(북항대교) 사진과 영상

 

부산항대교(Busan Harbor Bridge)는 부산광역시 영동구 청학동과 남구 감만동을 연결하는 교각입니다.

 

총길이는 3.33km (교량구간은 약 1.1km)이고 너비는 18.6 ~ 28.7m 이며 다이아몬드형인 주탑의 높이는 190m, 해수면에서 상판까지의 높이는 60m사장교입니다.

 

2006년 12월 14일 착공하여 2014년 5월 22일 개통하였습니다. 처음에는 북항대교로 불리어졌는데 현재는 부산항대교로 확정되어 광안대교와 더불어 부산의 대표적인 명물이 되었습니다.


 

 

부산항대교를 가까이에서 촬영하기 좋은 장소는 영도쪽에서 진입하는 곳 오른쪽으로 들어가면 고리형 진입로 밑에 작은 공원으로 조성된 곳이 있습니다. 그곳에서 부산항대교의 아름다운 모습을 가까이에서 촬영할 수 있습니다.



팬텀3 드론으로 촬영한 부산항대교 영상입니다.]




4K 영상은 유튜브에서 -

https://youtu.be/ra3YPY7r5Lo


 


 

대교 밑에는 주차할 곳이 부족하고 낚시를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서 승용차를 이용하는 것 보다 걸어서 들어가는게 마음편히 사진 촬영할 수 있습니다. 다리 바로 밑이라 광각렌즈가 있어야 전체 모습을 담을 수 있습니다.

 

 

 

영도쪽 진입로는 특이하게 고리형으로 되어 있는데 차를 타고 올라가는데도 약간 무서운 느낌이 듭니다.



저 곳에는 화장실이 없어서 급한 볼 일이 생기면 난감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마린시티와 광안대교를 촬영하고 집으로 오는길에 촬영하였는데, 팬텀3 드론의 배터리가 한개 밖에 남지 않은데다 영상에는 표현이 안되는데 바람이 강하게 불어서 다양한 촬영을 하지 못한게 못내 아쉬움으로 남네요.

 

 

 

부산항대교쪽에서 본 영도 모습입니다. 섬인데도 섬처럼 느껴지지 않는 곳, 어릴때 친구들과 태종대에 자주 갔었는데 나이가 들어서 그런지 몰라도 언제 마지막으로 영도에 갔는지 기억이 잘 나지 않네요.

 

 

부산항대교에서 조금만 가면 영도다리를 만날 수 있는데 매일 오후 2시 정각에 다리를 올리는 도개행사를 한다고 하니 한번 방문해 보세요.

부산편 4K 영상도 감상해 보세요. -

https://youtu.be/ol7jmeLPSd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