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산 설경을 찾아서..

Posted by rayhue
2008. 1. 15. 12:02 사진으로보는세상/나의뷰파인더

태백산 설경을 찾아서..

지난 주말 전라도 일대를 돌아보고자 출발한 여행길이 비가 내리는 바람에 강원도로 방향을 돌려 태백산을 다녀왔습니다. 금요일 부터 많은 눈이 내려 태백시는 설원의 도시가 되어 있었습니다. 아침 일출을 볼 수 있을거라는 희망을 가지고 일요일 새벽 유일사매표소를 출발하여 등산을 시작하였는 정상으로 갈수록 눈발이 날리고 기상 상태는 점점 나빠져서 기대했던 일출은 담지 못하고 눈만 지겹도록 보고 돌아온 여행이 되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팟측광, M모드, f/3.2, 1/100, ISO450]

태백산은 등산길이 험하지 않아서 가족들과 함께할 수 있는 곳입니다. 이날도 아이들과 함께온 가족들이 군데군데 보였습니다. 두세시간 걸리는 등산길을 아이들이 올라가는 것을 보면 그래도 참 대견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설경 촬영시에는 눈에다 측광을 하고 노출은 한 두스탭 밝게 찍어야 합니다. 조리개 우선 모드시에는 노출보정 버턴으로 +1~+2 정도 올려야 하며 M모드 촬영시에는 인디게이트의 눈금이 + 측으로 +1~+2가 되도록 하여 촬영하면 하얀색 눈을 담을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유일사 매표소 주차장 모습입니다. 우리 일행은 내려 오는 길이었는데도 많은 차들이 끊이지 않고 오는 것을 보면 태백산의 인기가 어느정도 인지 실감하게 되었습니다. 주차장에서 아래로 내려가면 큰 주차장들이 많이 있는데 그곳에도 이미 차들로 넘쳐나 주차전쟁을 방불케 하였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당일 아침에 출발한 등산객들이 매표소를 통과하는 모습입니다. 너무 많은 인파가 몰리다 보니 사람들의 표정이 좋아보이지 않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정상으로 향하는 기난긴 행렬로 인해 하산하는 길이 정말 힘들었습니다. 내려오는 사람들을 위해 좌측통행을 하면 좋을텐데 일행들과 이야기를 나누면서 올라가다 보니 길 옆에 비켜 서 주기를 반복하면서 내려와서 올라갈때보다 시간이 더 많이 걸렸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팟측광, M모드, f/22, 6 sec, ISO100]

위 사진은 ND8 필터를 장착하고 저속셔터를 이용해 촬영한 사진입니다. 측광과 노출 결정은 일반적은 눈촬영법과 동일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진으로보는세상 > 나의뷰파인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머나!  (2) 2008.06.09
천사의 봄나들이  (2) 2008.06.09
명작의 고향을 찾아서...  (13) 2008.01.07
아름다운 일출이 있는 보성 차밭...  (22) 2007.12.10
자갈치 야경  (0) 2007.12.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