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JI 팬텀3 안드로이드용 비행시뮬레이터 사용법

Posted by rayhue
2015. 12. 7. 23:35 팬텀 3

 DJI 팬텀3 비행시뮬레이터 안드로이드폰에서도 사용 가능합니다.

 

2015년 12월 1일자 DJI GO APP 2.4.2 버전부터는 안드로이드폰에서도 비행 시뮬레이터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지금까지는 ios에서만 비행 시뮬레이터(Flight Simulator)를 사용할 수 있었는데 안드로이드(Android) 사용자가 많은 국내 유저들에게는 반가운 소식입니다.

 

드론을 처음 접하는 초보 유저들에게는 실내에서 조정법 등을 익힐 수 있는 아주 유용한 기능중 하나일 것이라 생각됩니다.

 

앱스토어에서 먼저 2.4.2 버전으로 dji go app을 업그레이드를 한 후에 앱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익숙한 화면을 보게 될 것입니다. 그 다음에 Enter Camera View로 바로 들어가지 말고 우측 상단에 있는 학사모(Academy) 아이콘을 클릭해 보세요.

 

 

 

 

학사모 아이콘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아카데미(Academy) 화면이 나오는데 제일 위에 Flight Simulator가 새로 추가된 것을 볼 수 있을겁니다. 빨간색 네모 박스 부분의 Start Flight Simulator를 클릭하면 비행 시뮬레이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도 오늘 처음 실행해 보았는데 화면은 아래와 같이 그래픽 화면을 제외하고는 실제 비행시 화면과 거의 비슷하게 나옵니다. 밧데리가 없어서 아주 잠깐 사용해 보았는데 조정기 스틱의 감을 익히는데 많은 도움이 될 듯 합니다.

 



작동법은 실제와 똑같이 조정기에 폰을 연결한 후에 조정기 전원과 기체 전원을 켠 후에 사용하면 됩니다. 기체의 프로펠러는 장착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륙시킨 후에  고도를 올려서 조금 멀리 보내보니 실제와 유사하게 드론이 보이지 않더군요.^^  밧데리가 없어서 계속 홈포인터로 복귀하는 바람에 심도있는 테스트는 하지 못했습니다.

 

 

 

비행 시뮬레이션 중에도 모드를 F-GPS로 변경하니 Intelligent Navigation Modes가 실제처럼 활성화 되더군요. 각각의 기능은 테스트해 보지는 않았는데 코스락, 홈락, POI, Follow Me, Waypoints등도 테스트가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비행 시뮬레이터의 심도있는 테스트는 배터리 충전 후에 자세하게 해봐야겠습니다. 이제 안드로이드 폰에서도 비행 시뮬레이터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으니 많은 연습 해 보시길 바랍니다.